체크를 모두완료하면 사용자들의 평균점수를 알려줍니다.
외환보유액
외환보유액(Official Reserve Assets)은 중앙은행이나 정부가 국제수지 불균형을 보전하거나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보유하고 있는 교환성이 있고 유동성이나 시장성이 높은 대외지급준비 자산을 말한다.
디커플링
디커플링(decoupling)이란 탈동조화라고 번역할 수 있는데, 어떤 나라나 지역의 경제가 인접한 다른 국가나 전반적인 세계 경제의 흐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현상을 말한다.
공공재
공공재는 모든 개인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국방?경찰?소방?공원?도로 등과 같이 정부에 의해서만 공급할 수 있는 것이라든가 또는 정부에의해서 공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사회적으로 판단되는 재화 또는 서비스가 이에해당한다.
디플레이션
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현상을 말한다.
기회비용
인간의 욕구에 비해 자원이 부족한 현상을 희소성이라고 한다. 희소한 자원을 가지고 인간의 모든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은 누구든지 부족한 자원을 어느곳에 우선으로 활용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선택을 해야 한다. 즉 다양한 욕구의 대상들 가운데서 하나를 고를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이때 포기해 버린 선택의 욕구들로부터 예상되는 유?무형의 이익 중 최선의 이익을 기회비용(opportunity cost)이라고 한다.
주가수익률(PER)
주가가 실제 기업의 가치에 비해 고평가되어 있는지, 아니면 저평가되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때 활용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주가수익비율(PER; Price Earning Ratio)이 있다. PER는 기업의 주가를 주당순이익(EPS; Earning Per Share)으로 나눈 값으로, 해당기업의 주가가 그 기업 1주당 수익의 몇 배 수준으로 거래되는지를 나타낸다. 특정 기업의 현재 PER가 과거 추이 또는 수익구조가 유사한 타기업 등과 비교해 높을 경우 주가가 기업가치에 비해 고평가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다.
체크하기 용어 정의
외환보유액 외환보유액(Official Reser
디커플링 디커플링(decoupling)이란 탈
공공재 공공재는 모든 개인이 공동으로 이용할
디플레이션 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는 현상을 말
기회비용 인간의 욕구에 비해 자원이 부족한 현
주가수익률(PER) 주가가 실제 기업의 가치에 비해 고평
경제금융용어700개 친구들은 몇개를 알고있을까요?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