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운동:PC운동은 요실금 개선에 좋은 케겔운동의 발전형으로서 고환과 항문 사이, 전립선 가까이에 위치한 ‘퓨보칵시지우스(Pubococcygeus)’ 근육을 강화시키는 것이다. 꾸준히 하면 잦은 소변 배출을 막아주고 사정시 정액이 음경을 통해 배출되도록 돕는 등 전립선과 성기능 회복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발목펌프운동:발목펌프운동은 바닥에 누운 채로 발목을 상하로 움직이며 종아리 근육과 발목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이다. 혈액 및 체액의 원활한 순환을 돕고 체내 노폐물 배출 유도 효과가 있으며 발저림, 부기를 낮춰준다.
과일과 채소류 특히 토마토, 마늘, 녹차 등의 섭취를 늘리고, 육류와 지방 및 칼로리는 제한하는 것이 좋다. 저녁 식사 후에는 가급적 수분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다.
디지털 사용 습관 개선-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인터넷 사용 기록을 자주 점검하며,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의 디지털 사용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기 관리와 생활 패턴 개선-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몸과 마음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전립선이 커졌다고 해서 치료를 시작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치료를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 일상 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경우
신장기능 저하, 반복적인 요로감염, 요폐(尿閉), 혈뇨, 방광결석, 방광게실(방광벽 일부가 늘어나 방광 바깥으로 돌출된 경우) 등 전립선비대증의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

전립성비대증자가진단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