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번들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남들을 잘 돌봐주며 내면에서 일어나는 자신의 욕구를 잘 모르고 지나쳐 버린다. 사람들은 9번이 분노하지 않는다고 느끼지만 깊은 곳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다 아주 가끔 폭발하기도 한다. 태만하기 쉽다.


■ 별명 : 중재자, 화해자, 평화주의자, 갈등을 피하는 사람
■ 동기부여 : 조화롭게 살고 다른 사람들과 잘 화합하여 갈등을 피하는 것
■ 특징 :
1)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이해하고 돌봐주며 조화롭다. 타인의 영향을 잘 받는다.
2) 갈등상황을 피하려 하며 결단을 내리거나 자기주장을 하는 것을 어려워한다.
3) ‘안정감’과 ‘조화’, ‘평화’로운 상태에서 가장 큰 만족을 느끼며 이에 집착한다.
4) 내면에서 일어나는 자신의 욕구를 잘 모르고 지나쳐 버린다. 태만하기 쉽다.
5) 사람들은 9번이 분노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깊은 곳에서 부글부글 끓어오르다 가 끔 폭발한다.
6) 분노를 직접 표현하기 보다는 수동적으로 공격하는 경향이 있다

이 부속 유형의 사람들은 인내와 힘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 주는 능력이 있다.
이들은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사람들이나 세상의 일들과 쉽게 관계를 맺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중재하기도 한다.
이들은 자신의 평상적인 속도에 변화를 주기 위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찾는다.

이 부속 유형의 사람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창조적이어서 다양한 사상이나 관점으로 이상적인 세상에 대한 비전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있다.
이들은 비언어적 형태의 커뮤니케이션(예술, 악기 연주, 무용, 스포츠 동물이나 자연을 다루는 일 등)에 능하다.
이들은 친절하고 사람들을 편안하게 해 주주만 목표 의식이 분명하며 이상이 높다.
이들은 도우려는 마음으로 판단과 분별 없이 사람들의 말을 잘 들어 주기 때문에 좋은 심리 치료가, 카운슬러, 목사가 되는 경우가 많다.


애니어그램테스트 테스트를 친구들과 공유하세요